The 21st Seoul Independent Animation Festival
서울인디애니페스트20259월 18일(목) ~ 9월 23일(화)
아시아 파노라마
<아시아 파노라마 : 잊혀진 자아의 신화>
일과 삶에 균형 잡기는 일생의 희망 사항. 하루를 그럭저럭 보내기에도 벅찬 사람들은 자기 자신도 잊고 산다. 핏덩이로 태어나, 피 흘리며 자라는 원초적 존재와 타자를 만나 말을 트고, 우정과 사랑을 나누고, 배신에 분노하는 사회적 존재인 우리의 이야기를, 신화와 전설, 동화와 우화, 공포 괴담의 형태로 상기한다.
-
말을 죽여라 Kill the Horse
샤오뤄 궈 2024 0:10:26 2D Computer덤불 속에서 들려오는 살인 소리에 그/그녀는 그들이 말했던 말을 필사적으로 찾게 되었다. 그/그녀는 바보의 젖꼭지에 돋은 가시, 부족 신앙의 비밀, 그리고 홍수 속의 빛줄기를 보았다. 잿더미 속에서 말의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
누워있는 나의 내장 My Organs Lying on the Ground
시노부 소에지마 2024 0:11:00 2D Computer, 3D Computer, 기타동굴 속에서 깨어난 그것은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텅 빈 꼭두각시에 불과하다. 그것은 곤충, 동물, 풀, 곡식, 그리고 주변 세상의 온갖 것들과 접촉하면서 생명력을 흡수하고 점차 살아난다. 자신과 타인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삶과 죽음의 순환을 깨닫는다.
-
야생동물 Wild Animal
티엔윈 류 2024 0:12:35 2D Computer, 기타몽골의 황야에서 사냥꾼의 후계자가 아버지와 맺은, 희귀한 유대. 자연의 위력 속, 내면의 친절함. 야생의 거친 싸움 속, 사랑 이야기.
-
판타스틱 베이커리 Fantastic Bakery
아야코 키시 2024 0:05:03 기타머핀이라는 이름의 어린 마녀가 만든 귀엽고 갓 구운 빵이 줄지어 있는 빵집. 불길한 그림자가 가게로 다가오고, 작은 손이 빵을 훔쳐간다. 빵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빵 그 자체에 대한 행복한 이야기!
-
나 이제 죽는 거야? I Think I'm Going to Die
닝 쉬앤 탄 2024 0:05:10 Drawing, Cut-outs, Puppet, Objects, 기타소녀는 자신의 몸에 불가사의한 질병이 깃든 것을 알게 된다. 공황에 빠진 소녀는 진단을 받기 위해 여러 세계를 헤맨다. 모래, 종이, 콜라주, 인형, 클레이를 오가는 혼합매체 스톱모션 작품.
-
투실투실한 뱃살 Very Chubby Belly
카즈나 오카다 2025 0:03:34 Drawing투실투실한 뱃살, 아무도 그녀를 좋아하지 않아. 투실투실한 뱃살, 그녀가 없어지길 바라기도 하지. 투실투실한 뱃살, 그녀는 어디에나 있어. 투실투실한 뱃살, 작고 애달픈 자기. 사랑을 듬뿍 담아 이 귀염둥이를 안아주고 싶어. 투실투실한 뱃살 위의 자작 시를 바탕으로 만든 작고 따뜻한 편지 같은 애니메이션.
-
날벌레 비상 Emergency
신위 정 , 이샨 지앙 2025 0:07:00 3D Computer이 3D 단편 애니메이션은 소셜 미디어가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조명한다. 2024년, 집을 떠나 자취하다가 아파트 침수 징후를 무시한 대학생은 상황이 악화되면서 공황에 빠지지만 결국은 온라인의 친절한 낯선 사람들의 도움이 받는다. 소셜 미디어의 장점 뿐만 아니라 디지털 연결을 통해 사람들이 줄 수 있는 온정과 지지를 보여준다.
-
애니메트로 Animetro
나탈리아 그로펠 2025 0:07:50 Drawing표범 아가씨는 소울 메이트를 찾기를 포기하려고 했지만, 지하철의 거친 리듬이 갑자기 그녀의 운명에 끼어든다.
-
마미코의 똥 Mamiko’s Poop
야스테루 오오노 2024 0:02:21 2D Computer이 애니메이션의 주제는 ‘어리석음’이다. 마미코는 남자 친구가 바람피우는 모습을 목격한다. 그날 밤, 스트레스를 받은 마미코는 폭식을 하고 배탈이 난다. 변기 속에 그녀의 똥은 마미코 대신 바람피운 남자 친구를 죽인다.
-
건강하세요 My Wonderful Life
칼린 코 2024 0:10:30 2D Computer, 기타싱가포르에 사는 과로 주부 그레이스 리는 직장에서 쓰러진다. 입원한 그녀는 환자로서 새로운 자유를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