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21st Seoul Independent Animation Festival
서울인디애니페스트20259월 18일(목) ~ 9월 23일(화)
제18회 (2022)
-
밝은 곳을 향해 To the Bright Side
시야 란, 니안저 리, 이 자오, 쿤 위, 가오시양 류, 마오닝 류, 첸 첸 2021 1:23:12 Drawing, 기타"사랑과 감정"에 초점을 맞춘 가족을 위한 애니메이션. 7권의 중국 원작 그림책을 각색한 것으로, 부모와 자녀의 관계, 형제 관계, 좋은 이웃이 되는 것 등 다양한 주제를 이야기한다. 각각의 테마는 수묵화, 컷아웃, 수채화, 콜라주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비주얼 스타일을 사용하여, 삶과 성장에 대한 단순한 묘사와 애정 어린 해석을 만들어낸다.
-
Chicken of the Mound 치킨 오브 더 마운드
시 첸 2021 1:23:39 2D Computer특히 호기심이 많은 애벌레 닭은 성체로의 변신도 겪지 않고, 동굴로 숨지도 않았다. 대신에 로봇 갑옷을 입고 평야와 언덕을 돌아다녔다.
-
Introducing Our New Business Partner, Michael 마이클
이용석 2022 0:43:04 2D Computer, Drawing“나도 사장할래!!” 홧김(?)에 햄버거 집을 창업하게 된 세 명의 친구. 그들은 매장 공사를 하다 벽에서 의문의 해골 시체와 3억의 거금이 든 돈 가방을 발견한다. 당장 경찰에 신고를 해야 하지만… 턱없이 부족한 창업자금에 눈빛이 흔들리는 세 친구. 결국 그들은 3억을 ‘투자금’이라는 말~도 안되는 명분으로 사용하고… 의문의 해골 친구(?)에게 [마이클]이라는 이름까지 붙여주며, 그를 ‘4번째 동업자’로 멋대로 받아들인다. 세 친구의 우정과 성장 그리고 [마이클]의 정체를 밝혀내는 좌충우돌 코믹 스릴러 작품.
-
태일이 Chun Tae-il
홍준표 2021 1:39:05 2D Computer16살, 태일이는 평화시장에서 미싱사 보조로 취직했다. 집에 갈 차비로 동생 같은 여공들에게 풀빵을 사다 주고, 새벽 이슬을 맞으며 집까지 걸어가는 마음 따뜻한 사람이다. 헌신적인 엄마는 그런 태일이를 뜬 눈으로 기다리다가 맞이한다. 무뚝뚝한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태일이는 집안의 생계를 책임지는 가장이 된다. 19살, 재단사가 되었지만 기계처럼 착취당하는 여공들과 동료들을 외면할 수 없다. '근로기준법'의 존재를 처음으로 알게 된 태일이는 평화시장의 노동 환경을 바꾸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결과는 무참한 해고로 돌아온다. 태일이는 이제 부당한 현실의 벽을 뚫기 위해 스스로 희망의 불꽃이 되기를 결심한다.
-
부활의 노래 2049+ Voice of Rebirth
춘수 수 2021 1:12:32 3D Computer할아버지 수술을 위해 급하게 돈이 필요한 절의 청년 웨이. 부동산 개발업자로부터 더 많은 돈을 얻기 위해, 웨이는 마을 재개발에 반대하는 소녀 레이니와 팀을 이루어 절의 문화유산 지위를 신청한다. 전통 종교의식 공연부터 세계적인 노래와 춤 경연대회에 참가하며 절의 가치를 높이려던 둘의 노력으로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게 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가면서 그들은 가족, 우정 그리고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는 자신을 발견한다.